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 

    K-패스

    요즘 대중교통비도 적지 않아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월 부담률이 꽤 큰 것 같습니다. 국토교통부에서는 이런 국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5월 1일부터 K-패스 대중교통 사업을 시행합니다.

     

    K-패스로 어떻게 대중교통 이용료를 할인받는지 알아보고 바로 신청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 봅시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K-패스 신청 방법

     

    신규 사용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  K-패스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신청 가능 합니다. 기존 알뜰 교통카드 이용자는 재발급 없이 K-패스 회원 전환 절차만 진행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원하는 카드사에서 K-패스 카드를 발급받습니다.

    2. K-패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
    3. 회원가입 후 K-패스 신청을 클릭합니다.

    4. 본인인증 및 개인정보 동의합니다.

    5. 발급한 카드의 정보를 입력하거나 출금 계좌 정보 등을 입력하면 신청완료 됩니다.

     

    ★ 더 경기패스나 , 인천아이패스 혜택도 K-패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★

     

     

    K-패스

     

     

    K-패스로 어떻게 환급을 받을까?

     

    지역에 상관없이 월 15회 이상(최대 60회) 시내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국민이라면 대중교통비용으로 지출한 금액 중 일정 비율로 환급을 받을 수 있는 패스권입니다.

     

    기존 알뜰 교통카드는 이동거리에 비례해 마일리지로 환급을 받았습니다. 하지만 K-패스는 이동거리에 관계없이 지출금액을 일정 비율에 따라 출발 도착 기록과 관계없이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그리고 각 카드사마다 추가 할인이 혜택이 들어가 있는 카드인 경우 10% 더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본인이 이용하거나 원하는 카드사에 따라 신청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K-패스 환급 비율

     

    K-패스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월 최대 60회

     

    일반인 20%, 만 19~34세 청년은 30%, 저소득층 53% 까지 교통비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예를 들면 지하철 요금 1400원이라 했을 때 월 40회 정도를 이용하는 직장인의 경우 내야 하는 요금은 5만 6천 원입니다.

    여기에서 일반인 할인 20%를 적용하게 되면 실제로는 4만 4,800원만 월 지출을 하게 됩니다. 만약 60회를 이용한다면 6만 7,200원이 됩니다. 꽤 큰 금액을 절약할 수 있으니 꼭 신청하고 혜택을 누리면 좋겠습니다.

     

    K-패스 혜택

     

    K-패스는 모든 대중교통 버스 지하철은 물론 GTX-A, 광역버스에도 적용되어 장거리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들은 더 혜택이 크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.

     

    K-패스

     

    지역에 따라 대중교통 환급 추가로 받기

     

    더 경기패스나 인천 아이패스를 K-패스로 추가 신청하면 더 많은 대중교통비를 환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.

     

    경기도나 인천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아래를 통해  꼭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The 경기패스